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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EO 용어
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 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3개월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다.
SEO는 플랫폼마다,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유저마다 다르다. 구글과 네이버, 브런치에 따라 콘텐츠의 특성도 키워드의 특성도 다르다.
3. SEO 원리
키워드를 발굴하고 콘텐츠를 생성하고 그에 따라 유입 키워드를 분석해서 다시 콘텐츠에 맞는 키워드를 발굴하는 Loopeofh
키워드 전략을 짠다.
https://developers.google.com/search/docs/fundamentals/seo-starter-guide?hl=ko
구글의 가이드를 참고하자.
엔진 원리
1) 온페이지 SEO: 우리 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는 모든 것
2) 오프페이지 SEO: 백링크 구축, 소셜 미디어 마케팅, 게스트 블로깅, PR 등 링크로 연결됨.
그 외
3) 온서프 SEO : 웹사이트 내부에서 SEO 작업
4) 테크니컬 SEO : 웹사이트의 기술적 요소를 최적화
5) 콘텐츠 SEO : 웹사이트 콘텐츠 최적화
4. 페이지 속도 체크
페이지 인사이트를 통해 스피드를 체크할 수 있다.
https://pagespeed.web.dev/analysis/https-do-it-lab-tistory-com/h24rg9ljbs?form_factor=mobile
5. 보안 프로토콜
- 구글이 Https가 아닌 사이트에는 경고문구를 띄우고 있다.
6. 로봇 txt 알아보기
- 이 페이지는 읽고, 이 페이지는 읽지 말아라. 일종의 차단벽 같은 것
띄어쓰기나 콜론, 슬래시에 따라 봇이 잘못읽는 경우를 주의 해야 한다.
7. 사이트맵은 로봇.txt와 비슷.
티스토리 자동으로 로봇.txt를 만들어줌. 티스토리가 아닌 사이트는 직접 만들어야 함.
삭제된 페이지도 사이트맵을 통해 수정할 수 있다.,
수집하지 마라 명령하는게 아니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발행된 콘텐츠나 폴더가 수백개다 -> 도와주는 역할
https://do-it-lab.tistory.com/sitemap.xml 이 아이를 쳐본다.
https://www.screamingfrog.co.uk/seo-spider/ 직접 사이트맵을 만들어야 할 때 xml을 aws와 같은 폴더에 얹어줄때 제출하게 됨.
8.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반응형으로 적용되는지 확인(모바일, 태블릿 등)
구버전의 티스토리의 경우 반응형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도 있음.
9. AMP accelerated mobile apps
내가 기억해야 할 정보를 쿠키에 가지고 있다 - 다시 다운로드 받을 필요 없이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는 정보를 다시 정리해놓은걸 바로 보여줄 수 있는 것(티스토리는 지원하지 않음. 웹 캐시에 저장해놔. 저장방식 중 하나. 저장을 효율화하는 방식 )
10. Title tag/ SEO title tag
일반 타이틀 태그와 SEO 타이틀 태그의 차이가 있다.
SEO 타이틀태그는 [제목] - [블로그 이름]으로 구성됨.
한글 32자, 영어는 65자 이내
11. Meta Description
티스토리는 메타 디스크립션 코드 적용x
콘텐츠 쓴 거에서 유효성 검증 >> 받아야 적용
디스크립션 코드를 잘 작성하는 법 (한글 77자, 영어 160자)
소비자가 어떤 행동을 할 지 알려주는 게 중요 CTA (EX. 사전예약 페이지 -> 000사전예약 , 왜 해야 하는지, 어떤 걸 할 수 있는지(무료혜택, 한정수량 판매)
12. Alt text
이미지에 캡션 다는 것 alt text 탭이라고 함.
이미지가 무엇을 뜻하는 지 작성해주는게 좋다
인스타그램(비즈니스계정) - 이미지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설명해주는 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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